목차
개요
본 포스팅은 앞으로 카카오테크캠퍼스 백엔드 과정에 따른 공부를 기록하는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다.
클래스와 생성자
특정 객체의 특성(Properties)과 행동(Methods)를 정의한 것 = 클래스
클래스의 인스턴스 = 객체
객체를 생성할때 초기화 작업이 필요하다.
객체 초기화 : 객체의 속성에 기본값을 할당하거나, 인수를 통해 전달된 값을 속성에 할당하는 등의 작업을 한다.
따라서 이 때 초기화를 위 클래스의 인스턴스 = 객체를 초기화 하는 메서드가 생성자이다.
자바에서는 new 키워드로 메서드를 부른다. ex) new User();
특징으로는 반환값이 없고 대부분의 경우에는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하다.
클래스에는 무조건 하나 이상의 생성자가 존재한다. (자기자신 +n)
클래스가 생성자를 가지고 있지 않는 경우에는 컴파일러가 생성자 코드를 넣어준다.
기본 생성자 개념(Default constructor)
매개변수, 구현부가 없는 형태로 ex) public User(){}
하지만 클래스 내에 매개변수가 포함된 생성자를 만든 경우에는 기본 생성자가 제공되지 않는다.
(이미 정의되어있는데 빈깡통을 제공해주게 된다면 혼동이 생길것이다.)
기본자료형 참조자료형
기본 자료형 ; 자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8가지 데이터 타입
객체의 실제 값을 저장하는 변수로 사용
정수형: byte, short, int, long
실수형: float, double
문자형: char
논리형: boolean
기본자료형은 스택(stack) 메모리 영역에 저장되며, 변수가 선언될 때 해당 변수에 직접 값을 저장합니다.
참조자료형 ; 객체(Object)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
객체의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로 사용
클래스
인터페이스
배열
사용자의 정의타
참조자료형은 두 가지 메모리 영역에 걸쳐 저장됩니다.
힙(heap) 메모리 영역
객체가 생성되면 힙 영역에 저장되고, 스택 영역의 변수는 이 객체를 가리키게 됩니다.
스택(stack) 메모리 영역
참조자료형 변수가 선언되면 스택 영역에 변수가 생성되고, 객체의 메모리 주소를 저장합니다.
'미사용 > KakaoTechCamp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기초[5] 예제로 알아보는 static 변수, 싱글톤 패턴 (0) | 2023.04.13 |
---|---|
Java기초[4] this, super와 클래스 상속 (0) | 2023.04.12 |
Java기초[3] 접근제어지시자, 정보은닉 (0) | 2023.04.12 |
Java기초[1] OOP 객체지향언어 구성요소 (0) | 2023.04.11 |
카카오 테크 캠퍼스 코딩테스트/합격 후기 (12) | 2023.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