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간단한 채용 프로세스와 1시간 가량의 커피챗을 통해 스타트업의 백엔드 인턴으로 합류하게 되었다.
지원 및 커피챗 후기, 지원한 이유 등
이번에 합류한 회사는 B2B 서비스를 운영하며 NextJS 기반의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있다.
경험상 주로 스프링(Spring)으로 트래픽 처리와 트랜잭션 정합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해왔는데, 이번 회사는 일종의 전사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맞춰 솔루션을 조정해나가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트래픽보다는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구조와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는 방향)
커피챗에서는 CTO 분이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서 DDD를 일부 활용하여 서비스가 확장되거나 고객 요구가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게 구현중에 있다고 하셨는데 이를 먼저 말씀하시기전에 캐치를 해서 그 점이 저를 좋게 봐주시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ㅋㅋ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나 스타트업의 문화를 경험해볼수 있다는 점에서 제가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라고 생각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게된것 같다.
합격 이후 준비 과정
합격 연락을 받은 후, 튜토리얼이나 쿡북등을 활용하여 NextJS 프레임워크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있다.
블로그에는 새로운 기술 스택에 적응하고 업무 중 느낀 점들을 정리하여, 향후 스타트업 환경에서의 도메인 설계 및 적응 과정을 기록할 계획이다.